골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바르지 못한 스윙법이나 자세들로 인해 고생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에 대한 해결방법을 제시하고자 골프전문채널 J 골프(대표 김동섭)는 신규 프로그램 '골프 국선도를 만나다'를 통해 올바른 스트레칭을 하여 마음과 몸을 단련시키고 좀 더 즐겁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시청자들에게 전한다.
국선도는 우리나라 고유의 심신 수련법으로, 다양한 동작 상태에서 마음을 가다듬고 동시에 단전호흡을 해 충만한 생명력을 복원하고 신장시키는 수련법이다.

프로그램은 임경택 법사(광화문 수련원 원장, 前 목포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출연해 매회 주제가 되는 운동과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준다. 또 현 프로 골프 선수나 일반인들이 직접 프로그램에 출연해 골프와 국선도에 관련한 질문과 답을 나누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를 진행하게 된다.'힐링 국선도' 코너를 통해 임경택 법사의 재미있는 국선도 골프 강의도 이뤄진다.
오는 8일 밤 9시에 첫방송되는 '골프 국선도를 만나다' 1회에서는 임경택 법사와 함께 손 근육 강화에 대한 운동법을 알아본다. 손의 힘을 기르는 스트레칭법부터 새끼손가락에 힘을 더 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해결책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국선도를 통해 잘못된 자세로 경직되어 가는 골퍼들의 근육 기능을 되찾아 줄 '골프 국선도를 만나다'는 매주 화요일 밤 9시에 J 골프를 통해 방송된다.
dolyng@osen.co.kr
J 골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