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신규 챔피언 '징크스·아오 신',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 중"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10.10 00: 06

[OSEN=이슈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인기에 걸맞게 신규 챔피언 ‘징크스’와 ‘아오 신’ 소식에 팬들의 기대가 치솟고 있다.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두 새로운 챔피언이 언제 게임에 등장할 시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 바가 없는 모양이다.
이에 대해 라이언게임즈 측은 정확한 출시 날짜에 대한 어떠한 입장 발표도 없었으며 지난 4일 서버 점검 이후 “두 챔프 모두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 중”이라고만 밝힌바 있다.

업계 및 팬들은 대부분이 3.13 패치 업데이트 또는 그 이후에 ‘징크스’ 먼저 등장한 뒤 ‘아오 신’이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눈치다.
롤의 신규 캐릭터인 ‘징크스’에 대한 관심은 현지시간으로 8일 ‘징크스’의 뮤직 비디오가 미국 롤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것에서 기인했다. 뮤비 공개 후 9일 ‘징크스’에 대한 국내 팬들의 관심이 쏠렸고, 대형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장악하는 해프닝도 일어난 것.
‘징크스’는 롤 스토리상 행정 구역 중 하나인 ‘필트오버’를 혼란에 빠뜨린 주인공으로, 필트오버 보안관으로부터 현상수배령이 떨어져 있는 인물이다. 귀여워 보이면서도 포악해 보이는 외모가 특징이다.
 
‘징크스’와 함께 아직 그 모습과 콘셉트 말고는 공개된 바가 없는 또 다른 신규 챔피언 ‘아오 신’에 관한 관심도 끊이지 않았다.
‘아오 신’은 용의 형상을 한 챔프로, ‘아오’는 동양의 용들이 그러하듯이 물과 날씨를 관장하는 측면에서 전설 속 용왕들의 성씨를 따른 것이며 ‘신’은 번영과 하늘로 솟는 폭풍을 뜻한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