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13 볼보 월드 골프 챌린지(2013 Volvo World Golf Challenge)' 한국 예선을 마치고, 최종 우승자 2인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2013 볼보 월드 골프 챌린지'는 볼보자동차가 자사 모델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30일 가평 '마이다스 밸리 골프클럽'에서 서울 및 경기 지역 예선과 10월 7일 전북 '무주 덕유산 컨트리클럽'에서 남부 지역 대회로 각각 나눠 개최됐다. 그 결과, 서울 및 경기 지역 예선에서 이희성씨, 남부 지역 예선에서는 전학봉씨가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2명의 우승자는 2014년 1월에 개최되는 '볼보 월드 골프 챌린지 월드 파이널'에 참가해 각 나라별 예선 우승자들과 다시 한 번 실력을 겨루게 된다.
파이널 대회의 참가자들 중 성적 우수자들은 유러피언 정규 투어(European Tour)인 볼보 골프 챔피언스(Volvo Golf Champions)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세계적인 프로 골퍼들과 동반 라운딩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지난 해에는 국내 대회 우승자 조동일, 양귀철씨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열린 월드 파이널에 참가했고 그 전 해에는 국내 대회 우승자 최영룡, 전상현씨가 월드 파이널에 참가, 전상현씨가 예선 18위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유러피언 투어 '볼보 골프 챔피언스'에서 곤잘로 페르난데스-카스타뇨(Gonzalo Fdez-Castano)와 로버트 락(Robert Rock) 등 유럽의 프로 선수들과 한 팀으로 경기를 펼치기도 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한국 예선 우승자 이희성, 전학봉씨가 월드 파이널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세계적인 프로 골프 선수와 함께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비즈니스 항공권 및 체재비 전액을 지원할 방침이다.
'볼보 월드 골프 챌린지'는 올해로 26회째를 맞았다. 볼보자동차는 이 외에도 2개의 유러피언 투어 '볼보 골프 챔피언스' '볼보 월드 매치 플레이'와 볼보 차이나 오픈을 후원하고 있다.
fj@osen.co.kr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