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 B.I-바비-구준회, 나란히 검정고시 합격
OSEN 오민희 기자
발행 2013.10.11 22: 25

‘윈’에 출연중인 YG 연습생 구준회가 검정고시 합격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11일 오후 방송된 엠넷 '후즈넥스트:윈(WHO'S NEXT:WIN)'에는 2차 배틀 1라운드에서 승리한 B팀(B.I, 김진환, 바비,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이 들뜨지 않고 차분하게 댄스배틀을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본격적인 무대에 앞서 구준회는 “검정고시와 배틀을 함께 준비했는데, 저와 B.I형 바비형 셋이 나란히 공부해서 합격했다”며 검정고시 합격 소식을 전했다.

이어 “검정고시를 보러 학교에 갔는데 그립고 가고 싶은 마음이 모두 다 있었다. 그래서 ‘학교 콘셉트’로 춤을 정하게 됐다”고 댄스배틀의 콘셉트를 설명했다.
이후 B팀은 아크로바틱 등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심사위원단에 호평을 받았다. 
한편 '윈'은 수년 간 YG 트레이닝 시스템을 거친 11인의 연습생이 A와 B 두 팀으로 나뉘어 치열한 배틀을 벌이는 리얼 서바이벌 프로그램. 두 팀은 10주 동안 총 3번의 배틀을 펼치며 우승팀은, 이후 8년 만에 출격하는 YG 신인 남자그룹 '위너(WINNER)'로 데뷔하게 된다.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
minhe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