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스트레스 자가진단법이 공개돼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스트레스 자가진단’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게재됐다. 이는 간단한 응답으로 자신의 스트레스 지수를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스트레스 자가진단은 ‘지난 한달 동안의 생활에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감당하기 힘들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지난 한달 동안 자신의 생활신념에 따라 살아가려고 애쓰다가 좌절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 ‘지난 한달 동안 한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욕구가 충족되지 않았다고 느낀 적이 있습니까?’, ‘지난 한 달 동안 미래에 대해 불확실하게 느끼거나 불안해 한 적 있습니까?’, ‘지난 한 달 동안 할 일이 너무 많아 정말 중요한 일을 잊은 적이 있습니까?’ 등 총 5개 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스트레스 자가진단 결과는 BEPSI-K량에 따라 2.8 이상은 ‘고스트레스군’, 1.8~2.8은 ‘중등도 스트레스군’, 1.8 미만은 ‘저스트레스군’으로 구분된다.
스트레스 자가진단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스트레스 자가진단 정말 간단하네”, “스트레스 자가진단 해당 사항이 너무 많다”, “스트레스 자가진단, 문항이 구체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hot@osen.co.kr
보건복지부·대한의학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