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야구단 ‘조마조마’가 학원을 통한 재능기부에 나선다.
‘조마조마’는 지난 3일 한양학원 신도림점에서 협약식을 갖고 한양학원•국자감과 재능기부를 비롯한 후원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보면 ▲재능기부를 통한 수강생들의 동기부여 및 사기증진 도모 ▲불우이웃 돕기 행사 참여 ▲한양학원 장학생 선발 및 후원 사업 등의 내용이 포함 돼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마조마’ 연예인 야구단 단장인 배우 정보석 씨를 비롯해 만화가 박광수, 개그맨 심현섭, 가수 노현태, 한양학원 이효재 대표원장, 신도림점 현승희 원장, 청운학원 부평•주안점 진주 원장, 청운학원 부천점 임수정 원장, 수능과 이석우 부장, 신승모 부부장, 국자감의 신은경, 윤미연 과장 등이 참석했다.
‘조마조마 야구단’(구단주 유일철)은 이문세, 박상원, 이숭용이 고문으로 있고 정보석이 단장, 박광수가 감독을 맡고 있다.
선수단은 주장 겸 총무 노현태를 비롯해 이종원, 유준상, 심현섭, 장진 감독, 강성진, 이정용, 임태경, 성대현, 최재원, 이필모, 초신성, 김형중, 거리의시인(노현태, 김인수, 조성우, 윤경호, 윤석현), 방수형, 류현진 국내 대표 에이전트 전승환, 황인성, 이종민, 이숭용 친동생 뮤지컬 배우 이종언, 추신수 친동생 추신영 등으로 구성 돼 있다.
한양검정고시학원은 전문가들의 오랜 경험, 정확한 분석을 바탕으로 연 2회 실시되는 시험 일정에 맞춰 짜임새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100c@osen.co.kr
한양학원 대표 이효재 원장(왼쪽)과 조마조마 연예인 야구단 단장 정보석이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아래 사진은 협약식에 참석한 양측 관계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