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입 대중 브랜드로서 최단 기간 3만대 돌파...토요타 전국 전시장에서 다양한 이벤트
토요타브랜드가 10월 20일로 브랜드 한국진출 4주년을 맞는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토요타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토요타 홈 커밍 데이(2013 TOYOTA Home Coming Day)’를 전국 토요타 전시장에서 실시한다.
지난 2009년 10월 한국 시장에 진출한 토요타브랜드는 브랜드 출범 이후, 대지진 등 여러 가지 경영환경의 어려움 속에서도 국내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짧은 기간이지만 괄목한 만한 성과도 냈다. 토요타는 2013년 9월 기준 3만 490대를 판매했다. 2003년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공식 판매량 집계 이후, 최단기간 3만 대 돌파 기록이다.
이러한 성과의 일등 공신은 단연 캠리다. 캠리는 세계적인 명성에 걸맞게 국내에서도 지난 4년간 총 1만 5,915대가 판매된 바 있으며, 수입자동차로서는 최초로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한 ‘2013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선정되기도 했다.
토요타 하이브리드의 성장도 눈부시다. 토요타 하이브리드 대명사 프리우스를 비롯, 캠리 하이브리드 등 토요타 하이브리드 모델은 지난 4년간 총 1만 365대가 판매됐다. 토요타 단일 브랜드만으로 전체 수입 하이브리드 시장의 과반수를 차지하며 국내 하이브리드 최강자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한, 2009년 출범 당시 4개(캠리, 캠리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RAV4)였던 라인업은 소형스포츠카 86, 미니밴 시에나, 플래그쉽 아발론 등 10개로 늘어났다.

한국토요타는 10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기존 토요타 보유자 및 전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토요타 홈 커밍 데이(2013 TOYOTA Home Coming Day)’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에 방문한 기존 보유자들에게는 신형/구형 모델 키에 맞게 제작된 토요타 가죽 키 케이스를, 전시장 내 다트 게임에 참가한 모든 방문자들에게는 토요타 방석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기념품 증정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이번 ‘토요타 홈 커밍 데이(2013 TOYOTA Home Coming Day)’에서는 지난 1일 국내 공식 출시한 ‘THE ALL NEW AVALON’ 시승행사를 통해 토요타 플래그십 세단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4년간 꾸준히 성장해 온 토요타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 드리고자 하는 의미로 마련됐다. ‘고객의 얼굴에 미소를 띠게 하자’는 토요타자동차의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들에게 실질적 혜택으로 보답해나가는 자리 중 하나”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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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아발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