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재즈 그룹 윈터플레이가 오는 18일 중국, 홍콩, 대만, 마카오에서 정규 3집 라이선스 앨범을 유니버설뮤직을 통해 발매한다.
이번 라이선스 앨범 발매와 함께 윈터플레이는 본격적인 해외 활동에 나설 예정. 아시아 지역에 이미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윈터플레이는 타이틀곡 '여보세요 베이비(Yoboseyo Baby)' 뮤직비디오를 홍콩 전역에 노출시키는 등 현지에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오래 시간 기다려온 팬들을 위해 연말에는 단독 콘서트도 개최 예정인 만큼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윈터플레이는 재즈에 팝을 더한 편안한 사운드를 인정받아 일찌감치 해외 시장에 진출해 성과를 거둬왔다. 지난 2008년 일본 무대에 진출해 아이튠즈와 각종 재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전세계 톱 아티스트만이 설 수 있다는 빌보드 라이브 무대에서 아시아 아티스트로선 최초로 공연을 가진 바 있다.

또한 2011년 홍콩에서 발매한 1집 앨범 '선샤인스(Sunshines)'는 홍콩 HMV를 비롯한 음반 매장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골든디스크를 달성했으며 2011년, 2012년 단독 공연 티켓을 매진시켜 한류 재즈의 열풍을 일으켰다.
한편 윈터플레이는 라이선스 앨범 발매를 기념해 3집 정규 앨범 수록곡 '셰이크 잇 업 & 다운(Shake it up and down)' 뮤직비디오 응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과의 친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된 것. 10월 말까지 진행되며, 윈터플레이 공식 SNS 페이지에 접속해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선정된 동영상은 '셰이크 잇 업 & 다운' 뮤직비디오 소재로 사용되며 추첨을 통해 윈터플레이 앨범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gato@osen.co.kr
라우드피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