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케이윌이 신곡 '촌스럽게 왜 이래(You don`t know love)'로 발표 2시간 만에 주요 5개 차트 1위를 휩쓸며 음원 강자로서의 면모를 뽐냈다.
18일 정오 발매된 케이윌 신곡 '촌스럽게 왜이래'는 2시간 만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엠넷닷컴,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에서 1위 자리를 꿰찼다. 이는 발표 후 줄곧 1위를 수성하고 있던 아이유 '분홍신'을 제친 결과로 더욱 관심이 집중됐다.
인기 프로듀서 이단옆차기와 호흡을 맞춘 곡 '촌스럽게 왜 이래'는 어쿠스틱 한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재지(Jazzy)한 피아노 선율과 레트로 알엔비 리듬, 케이윌의 섬세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에는 그룹 엑소(EXO)의 찬열과 신예 모델 이호정이 연인으로 등장할 예정. 이들은 풋풋하면서도 애틋한 사랑을 나누는 연인으로 출연, 티저영상 공개만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앞서 케이윌은 지난 2007년 '왼쪽 가슴'으로 데뷔해 '눈물이 뚝뚝', '선물', '가슴이 뛴다', '이러지마 제발' 그리고 '러브 블러썸(Love Blossom)'까지 히트시키며 음원 강자로 떠오른 바 있다.
한편 케이윌은 이날 '촌스럽게 왜 이래'를 포함한 4번째 미니앨범 '윌 인 폴(Will in FALL)' 전 수록곡을 발표하며 가요계 공식 컴백했다.
gato@osen.co.kr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