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이라는 양보다 질이 우선.”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가 밝힌 랜드로버 코리아의 목표이다.
18일 랜드로버 코리아는 18일 반포 한강공원 세빛둥둥섬 제 1섬에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정식 판매가 시작됐다고 하지만 전시장을 방문, 차량을 구입해도 당장 받아볼 수 없는 상황이다. 행사에 참석한 랜드로버 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올 뉴 레인비로버 스포츠’는 이미 사전예약을 통해 3개월치의 물량이 모두 소진됐기 때문이다.

글로벌 방침에 따라 구체적인 숫자는 밝히진 않았지만 미국 시장에서 초도 물량이 대부분 동원돼 국내 시장으로 많은 물량이 확보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은 분명하다.
실제로 랜드로버 코리아는 수입차 브랜드 중에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한 업체 중 하나다.
당초 올해 초 랜드로버 코리아는 9년 만에 풀체인지 한 ‘올 뉴 레인지로버’ 출시 행사장서 2013년 목표 성장률로 10%를 산정한 바 있다. 랜드로버 코리아 홍보팀은 전체 수입차 성장률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자신하기도 했었다. 판매량 10% 확대면 랜드로버 코리아로서 연간 3500대 가량을 판매하겠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업체는 9월 기준으로 이미 3500대 판매를 넘어섰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이를 이어가기 위해 자사 라인업을 디젤모델뿐만 아니라 가솔린•하이브리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당장 내년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데이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는 “본사에서의 한국 시장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킬 것”이라면서도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양적인 성장이 아닌 질적인 성장이다”라고 분명하게 밝혔다.
현재 대구에 신설 전시장을 공사 중이며 강북 지역에도 신규 전시장을 열어 판매 네트워크도 늘릴 계획이나, 랜드로버 코리아 측은 이보다도 중요한 것은 판매 후 서비스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3.0 SDV6 디젤 엔진을 탑내해 최고 출력 292 마력, 최대 토크 61.2kg.m을 발휘한다. 출시 모델은 HSE, HSE 다이내믹, 오토바이오그래피 다이나믹 등 총 세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1억 1680만 원, 1억 2650만원, 1억 3690만 원이다.
fj@osen.co.kr
백승철 기자 baik@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