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의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 8을 업데이트한 윈도우 8.1 버전을 전 세계 230국에서 27개 언어로 동시 출시한 가운데 국내도 17일 정식 판매에 들어갔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에도 최적화된 윈도 8을 선보인 지 약 1년 만이다.
출시와 함께 윈도우 8.1 업데이트 방법에 대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화제가 되고 있다.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오르면서 대중의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윈도우 8이 강화된 윈도우 8.1의 가장 큰 특징은 ‘시작’ 버튼이 되살아 났다는 것이다. 기존 윈도7의 ‘시작’버튼이 위치해 있던 작업 관리줄에 ‘윈도’ 아이콘으로 부활했다. 이를 마우스 왼쪽으로 클릭하면 시작화면이 나오고, 다시 오른쪽을 클릭하면 설정화면을 불러올 수 있다.

윈도우 8.1 업데이트 방법은 홈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타일 형식 시작화면에서 윈도우 스토어에 접속해 설치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무료 업데이트 파일을 별도로 내려받으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윈도우 8.1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들은 누리꾼들은 "윈도우 8.1 업데이트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네" "윈도우 8.1. 업데이트로 시작 표시줄이 다시 생긴 점은 좋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osenho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