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태양, 3년만에 솔로 컴백..모히칸 헤어 바꿨네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3.10.21 08: 05

빅뱅의 태양이 솔로 컴백 공식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는 20일 자정 공식블로그(www.yg-life.com)을 통해 태양의 컴백을 암시하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 고개를 숙인 채 블랙 터틀넥 스웨터로 얼굴을 반쯤 가리고 연기를 뿜어내고 있는 태양의 모습을 오픈했다.
눈썹 끝까지 그려 올린 굵은 아이라인과 이마에 새긴 독특한 글씨체, 트레이드마크였던 모히칸 헤어스타일에서 변화를 준 모습이 인상적이다.

태양이 솔로로 돌아오는 것은 2010년 정규 1집 ‘솔라(Solar)’이후 3년 만이다. 오랜 기간 작업에 공을 들여 온 태양은 가끔씩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해외 아티스트와의 작업 소식 등을 전했었는데, 이번 컴백을 통해 그 동안의 작업물들이 어떤 식으로 공개될 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008년 ‘나만 바라봐’가 수록된 첫 솔로 미니앨범을 발표한 태양은 대중성과 음악성을 모두 인정 받으며 ‘한국 대중음악상’은 물론 각종 음악프로그램 1위를 휩쓸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굳힌 바있다.  
YG엔터테인먼트 측은 티저 이미지 공개와 함께 “조만간 태양의 공식적인 컴백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발표할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