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첫방송에 돌입하는 tvN '빠스껫볼'이 풍성한 CG화면에 자신감을 보였다.
tvN은 21일 "‘추노 사단’ 작품다운 명품 영상미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1회를 위해 동원된 CG작업만 일반적인 영화 한 편 작업량보다 많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시대적 배경인 1930~1940년대 우리 사회의 모습을 세심한 촬영과 CG기술을 통해 선보일 예정. 공중에서 경성 시가지를 내려다보는 듯한 구도로 만들어진 타이틀 화면은 웅장하면서도 시대의 역동성을 드러낼 예정. 또 작품 곳곳에 등장하게 될 일제강점기 대도시 경성의 모습은 책 속에서만 보았던 거리와 건물을 생생하게 눈 앞에 재현해낸다.

1940년대 경성의 번화가인 혼마치 거리, 조선총독부와 경성역을 비롯한 당시의 주요 건물들, 주인공 ‘강산’(도지한 분)의 거주지이자 당시 도시빈민들의 삶의 터전이었던 움막촌 등 디테일이 살아있는 배경을 만들어냈다.
곽정환 감독은 전작인 '한성별곡-정', '추노', '도망자 Plan.B'에서 참신한 소재, 강렬한 내용전개 뿐만 아니라 미장센이 살아있는 영상미를 선보여 주목 받은 바 있다.
tvN은 '추노' 시절부터 함께한 기술 스태프와 보조를 맞추며 다양한 고민과 도전을 했고, 최신의 장비인 ‘프리비전’을 도입해 컴퓨터그래픽 작업을 보다 집약적으로 할 수 있는 노하우를 습득했다"고 밝혔다.
프리비전은 국내 영화계에도 도입단계인 신기술로, 현장 촬영을 할 때 CG들이 정교하게 합쳐진 모습을 잡아주기 때문에 보다 멋진 카메라 앵글을 잡을 수 있고, 후반작업에 드는 시간도 단축해 준다.
곽정환 감독은 최근 언론대상 1회 시사 현장에서 “'빠스껫 볼'은 국내 드라마 중에서 최대의 CG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1회에서 CG가 적용된 장면만 367컷으로, 영화와 비교할 만큼 많은 분량이다. 일반적으로 드라마에서 불필요한 배경을 지우는 일명 ‘생활 CG’와 다르게 작품의 배경을 살리기 위해 CG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제작진에 따르면 '빠스껫 볼' 2회에도 330컷의 CG 장면이 삽입돼 있으며, 이는 2시간짜리 국내 영화에 200컷 내외의 CG가 사용되는 현실과 비교하면 놀라운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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