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공효진과 정우성, 딜타 스윈튼, 그리고 가수 지드래곤 등이 '2013 SIA' 스타일 아이콘으로 선정됐다.
'2013 스타일 아이콘 어워즈'(이하 2013 SIA) 측은 21일 공효진, 다이나믹듀오, 신동엽, 씨스타, 여진구, 이서진, 이종석, 정우성, 지드래곤, 틸다 스윈튼 등 스타일 아이콘 10인을 선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스타일 아이콘' 10인은 네티즌 투표결과 30%, 대국민 리서치 결과 40%, SIA 집행위원의 점수 30%를 합산해 '당신을 움직인 10인의 아이콘'을 최종적으로 선정한 것.

공효진은 SBS 드라마 '주군의 태양'에서 사랑스러운 연기를 보여주며 인기를 끌었고, 패셔니스타로서도 사랑받고 있다. 신동엽은 '19금 토크'의 대가로 불리며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여진구는 영화 '화이'를 통해 신들린 연기력을 보여주며 배우로서 인정받았다.
또 이종석은 KBS 2TV 드라마 '학교 2013'과 SBS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등을 성공시키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고, 이서진은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를 통해 인기를 얻었다.
정우성은 영화 '감시자들'로 첫 번째 악역연기에 도전해 존재감을 입증했으며, 지드래곤은 화려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음악적 성과로 최고의 뮤지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할리우드 배우 틸다 스윈튼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설국열차'로 한국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SIA는 방송, 가요, 패션, 예술 등 문화 전반에 걸쳐 대중을 사로잡고, 라이프스타일을 변화시킨 인물을 선정하는 국내유일의 스타일아이콘 어워즈. 올해로 6회를 맞는 '2013 SIA'의 콘셉트는 'Otherness'로, 남다른 존재감과 독창성을 가진 스타일 아이콘을 재조명한다.
SIA 주최 측은 지난해 10월부터 지난달까지 주목할 만한 활동을 한 50명의 후보를 선정, SIA 공식홈페이지에서 지난 1일부터 2주간 네티즌 투표를 진행했다.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43만 5844명의 네티즌이 투표에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2013 SIA'는 오는 24일 오후 7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CJ E&M 센터에서 진행되는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미국과 호주 등 11개국에 동시 생방송된다.
seon@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