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아침에 금사과라는 옛말이 있다.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몸에 아주 이롭지만 저녁 시간 이후에 사과를 먹는 건 몸에 안좋을 수도 있다는 선조들의 가르침이 담긴 말이다. 이처럼 아침에 해로운 음식은 따로 있다. 당뇨나 고혈압, 고지혈증 등 성인병을 앓고 있는 중장년층이라면 더 더욱 피해야 될, 아침에 해로운 음식에는 뭐가 있을까.
아침에 해로운 음식은 최근 한 건강정보 사이트에서 '아침에 해로운 음식' 여러 가지를 소개하면서 네티즌 시선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에 소개된 아침에 해로운 음식들의 특징은 각종 암의 발병 원인이 될수도 있다는 점에서 건강을 따지는 네티즌들에게 관심을 얻는 중이다.
아침에 해로운 음식 1위로는 베이컨, 햄, 소시지류 등 가공육으로 질산염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특히 몸에 더 좋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기름에 바짝 튀겨서 노릇노릇 구워내는 베이컨은 한때 미국식 아침의 대표적인 간판 메뉴였기 때문에 아침에 해로운 음식을 피하려는 미식가들에게 고통을 안길 것으로 보인다.

또 혈당을 올릴 수 있는 설탕 든 시리얼, 시럽 뿌린 팬케이크, 도넛, 토스트 등도 아침에 해로운 음식으로 꼽혔다. 또 달콤한 아침 빵의 인기 메뉴로 자리잡은 머핀도 밀가루, 버터, 당분 등이 많아서 아침에 해로운 음식 가운데 요주의 대상으로 지목됐다.
이에 네티즌들은 "아침에 해로운 음식에 튀긴 음식들 추가요" "베이커 정말 좋아하는데 아침에 해로운 음식이라니 너무 슬퍼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osenho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