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팀]최근 아침에 먹으면 해로운 음식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건강정보 사이트 피트니아닷컴(fitnea.com)에서 소개한 아침에 해로운 음식 7가지’에 따르면 많은 사람이 아침에 먹는 브런치는 몸에 해로운 것으로 드러났다.
브런치의 주된 재료인 베이컨, 햄, 소시지 등 가공육이 달걀 플라이나 스크램블와 같이 오르는데 이 같은 음식은 질산염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암 발병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설탕 든 시리얼은 탄소화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섭취시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시리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포장된 메이플시럽 팬케이크는 천연 메이플 시럽은 건강에 좋지만 시중에 파는 메이플시럽에는 액상과당이 함유되어 있어 복부비만과 내장지방을 유발하는데 이런한 지방은 당뇨병을 유발한다.
토스터, 페이스트리, 도넛, 데니쉬 페이스트리, 빵 종류는 설탕이 많이 들어가므로 혈당을 높이고 허기를 빨리 느끼게 해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고 고협압, 비만, 당뇨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전자레인지용 샌드위치는 방부제와 나트륨이 첨가된 제품이 많고 라이트 요거는 칼로리는 낮지만 인공감미료와 화학첨가물이 함유돼 있고 머핀은 가장 높은 칼로리를 가진 아침에 해로운 음식으로 선정 됐다.
이에 네티즌 들은 "아침에 해로운 음식,식습관 고치지 않으면 암 발병률", "아침에 해로운 음식, 7가지는 '암'으로 가는 직행열차, "아침에 해로운 음식,좋은 음식은 채소 중심!! 찌개는 짜지않게 견과류 과일류와 함께 먹기!! 암튼 양식아침식사자는 암으로 가는 지름길!! 아침을 먹어야 체중유지에 도움이 됨!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osenho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