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태양 흑점 폭발, 지구 멸망의 시나리오?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3.10.26 13: 13

[OSEN=이슈팀] 3단계 태양 흑점 폭발 소식이 알려지면서 일부 종말론자들 사이에 지구 멸망의 시나리오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2012년으로 마야력이 끝난다고 해서 지난 해 한동안 전세계적으로 종말론이 퍼진 것처럼, 때마다 어김없이 등장하는 지구 멸망 시나리오 이야기에 네티즌들은 시큰둥한 분위기다.
3단계 태양 흑점 폭발에 대해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국립전파연구원은 "25일 오후 4시 59분께 3단계 태양 흑점 폭발 현상이 발생했으나 지구에 별다른 영향을 끼치지 않았고 피해 사실도 아직 보고된 바 없다"고 알렸다. 늘 그렇듯이 3단계 태양 흑점 폭발이 발생하기 전에는 갖가지 불길한 예측이 떠돌다가, 정작 발생 후에는 별일없이 지나가는 종말론 시나리오가 그대로 반복된 셈이다.
이번 3단계 태양 흑점 폭발은 태양의 왼쪽 끄트머리 부근에 자리잡은 곳에서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립전파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폭발을 일으킨 흑점 1882번은 3단계 폭발 후 기세가 점차 약해지면서 1시간여 후에는 모든 상황이 종료됐다.

또 당초 우려됐던 3단계 태양 흑점 폭발에 따른 통신 장애 등의 피해도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국립전파연구원은 태양 흑점 폭발에 따른 피해 상황 등을 우려해 1~5단계로 등급을 나누어 경보를 발령하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3단계 태양 흑점 폭발이라니, 말은 무시무시한데 별 일 없었다니 다행" "3단계 태양 흑점 폭발로 지구가 어찌되는건 아닌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