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인기 예능프로그램 ‘일밤-아빠 어디가’가 출연자를 변경하는 시즌 2를 계획하고 있다.
MBC의 한 관계자는 최근 OSEN에 “‘아빠 어디가’는 출범 초기부터 시즌 2를 염두하고 있었다”면서 “아이들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인만큼 교육적으로 다른 예능프로그램처럼 출연자 변경 없이 오랫동안 방송하는 것이 힘들다”고 밝혔다.
이어 이 관계자는 “내년에 시즌 2를 방송할 계획을 가지고 새로운 출연자들을 물색 중”이라면서 “하지만 시즌 2 시기나 멤버 구성에 있어서 정해진 것은 없다”고 조심스러워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제작진은 현재 기존 멤버들의 잔류 여부, 새 멤버 확보 등을 두고 끊임 없이 논의 중이다. 기존 멤버 중 일부가 잔류할 가능성도 적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예능 프로그램이 새로운 시즌으로 방송됐을 때 전편에 비해 큰 성공을 거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새 출연자 선정에 많은 고민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빠 어디가’는 스타와 스타자녀들의 오지 여행기를 다룬 리얼 예능프로그램으로 현재 성동일·성준, 김성주·김민국, 송종국·송지아, 이종혁·이준수, 윤민수·윤후가 출연하고 있다. 지난 1월 첫 방송을 한 이 프로그램은 현재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하는 프로그램으로 사랑받고 있다. 현재 ‘아빠 어디가’는 첫 해외 특집 촬영차 뉴질랜드에 머물고 있다.
jmpyo@osen.co.kr
MBC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