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북미 평판TV 시장에서 최대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시장조사기관 NPD 디스플레이서치의 조사에서 3분기 북미지역 평판TV 시장에서 33.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3%p 상승한 수치(금액 기준)다.
이는 역대 분기별 시장점유율 중 최고 수치로 2~4위 업체의 점유율 합(33.3%)보다 높았다.
삼성전자는 이와 같은 실적은 60형 이상 초대형 제품과 7080 시리즈 등 프리미엄 라인업의 판매 확대가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60형 이상 대형 TV 부문에서는 지난 2분기 36.5% 였던 매출 점유율이 3분기 41.0%로 대폭 상승했으며, 7월 이후 40%대의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20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TV 시장에서의 매출 점유율은 58.1%를 기록하기도 했다.
스마트·3D·PDP TV 부문에서도 각각 39.6%·50.2%·55.1%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경쟁사를 압도하고 있는데 특히, 3D TV에서의 매출 점유율은 2위 업체의 약 4배에 달한다.
이선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 TV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제품으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며 "4분기에도 주요 프리미엄 TV 영역의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8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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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