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게임을 대표하는 FPS 게임 포인트 블랭크가 태국에서 개최된 최대 게임쇼인 TGS 빅 페스티벌 2013 (Thailand Game Show Big Festival 2013)에서 지난 19일 포인트 블랭크가 베스트 슈팅 게임상을 받았다
지난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TGS 빅 페스티벌 2013에서 태국 현지의 퍼블리셔 가레나(Garena, 대표 Forrest Li)로부터 서비스되고 있는 포인트 블랭크가 최고의 슈팅 게임으로 선정돼 태국에서 포인트 블랭크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TGS 빅 페스티벌 2013 개최 2주전인 10월 5일~6일에는 제페토가 주최, 가레나가 주관한 포인트 블랭크 국제 대회인 ‘포인트 블랭크 인터내셔널 챔피언쉽 (이하 PBIC) 2013’이 방콕 센트럴 월드 플라자에서 열려 행사장을 가득 채운 인파를 통해 포인트 블랭크의 인기를 체감할 수 있었다. 성황리에 마무리된 PBIC 대회 이후 전해진 이 수상 소식은 태국 현지에서의 포인트 블랭크 인기가 공식적으로 확인되었다라는 의미가 있다. 포인트 블랭크는 2010년부터 태국 게임 쇼 및 빅 페스티벌에서 베스트 슈팅 게임을 비롯 베스트 온라인 게임상, 베스트 캐주얼 게임상을 연속 4년 동안 수상한, 태국 1위의 FPS 게임이며 현지의 유저들로부터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TGS 빅 페스티벌 2013은 태국에서 가장 큰 게임행사였던 TGS (Thailand Game Show)와 빅 페스티벌(Big Festival)의 두 행사를 올해부터 합쳐 진행하여 태국 최대의 게임쇼로 거듭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올해에는 관련 업계와 유저들에게 더욱 많은 관심을 모았다. 수상작들은 유저들의 투표 결과와 게임의 최고 동접자 수치 등을 종합 집계해 결정됐다.
포인트 블랭크(www.fps-pb.com)는 1000만 명 이상의 전세계 순 게임 접속자 수를 기록하면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특히 태국, 인도네시아,러시아, 브라질 등의 국가에서 온라인 FPS 게임 1위의 자리를 차지하며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14년에는 더 많은 지역에서 선보일 수 있도록 서비스 확장 계획을 가지고 있다. 포인트 블랭크는 현재 아시아, 유럽, 북미, 중남미 등지의 70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11개의 세계 유력 게임 퍼블리셔를 통해서 전세계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한류를 대표하는 게임이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