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 기반 모바일 SNS 밴드(BAND)가 31일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밴드는 지난해 8월 서비스 출시 이후 약 9개월만인 지난 5월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이후 5개월 만에 1000만 이용자가 더 늘어 31일 2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캠프 모바일 측은 밴드와 같은 폐쇄형 SNS서비스의 성공 원인으로 개방형 구조의 서비스가 가져오는 소셜네트워크 피로도에서 찾았다.
업체의 설명에 따르면 밴드는 대학생들(수업에서의 과제 제시, 조모임, 동아리, 스터디 모임 등)이 가장 활발히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 가족밴드, 직장밴드, 동창밴드 등 활용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또한 기관이나 단체들의 공식커뮤니케이션 툴로 밴드가 활용되는 등 효용성이 확산되고 있다.

한국을 중심으로 일본·대만·태국·중국·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근 이용자 증가가 빠르게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9월 스티커샵 오픈 이후 그 인기가 가속화되면서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킹 무료 카테고리 랭킹에서 대만 4위·태국 4위·일본 10위·싱가포르 11위 등의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밴드에는 현재 약 750만개의 밴드가 개설돼 있으며 밴드 당 평균 멤버 수는 8.2명으로 소그룹간 커뮤니케이션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
이람 캠프 모바일 대표는 "가까운 지인으로만 이뤄진 ‘우리만의 공간’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려는 움 직임이 대세가 되면서 밴드가 하나의 소통의 도구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스티커샵에 이어 11월 내로 밴드 멤버들 간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프트샵을 오픈하는 등 앞으로도 밴드 내 멤버간 모임과 관계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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