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실용·개성 추구 'QM3' 2천 중반대·12월 출시 예상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11.11 15: 37

[OSEN=이슈팀] 르노삼성자동차가 5번째 라인업 ‘QM3’의 내부 인테리어를 공개하면서 정실 출시일에 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1일 르노삼성이 보내온 자료를 통해 공개된 ‘QM3’의 내부는 두 단어로 설명할 수 있다. 실용성과 개성이다.
우선 실용성 부분에서는 서랍식 대형 글로브 박스와 슬라이딩 뒷좌석으로 455리터까지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확보하고, 특허 받은 탈착식 지퍼형 시트 커버 같은 아이디어를 적용했다.

‘QM3’의 조수석에 적용된 대형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인 매직 드로어는 12리터의 넉넉한 적재 공간에 노트북이나 카메라, 화장품 등 다양한 소품을 보관할 수 있다.
그리고 탈착식 지퍼형 시트는 세탁은 물론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시트로 쉽게 인테리어 분위기를 변경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이들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외관 디자인에 따라 투톤 컬러의 인테리어 색상이 선택 가능하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르노삼성은 이달 중으로 ‘QM3’ 사전예약에 들어갈 것으로 보이며 정식 판매는 다음 달에 있을 전망이다.
가격은 유럽서 2580만 원~3059만 원 사이에 판매되고 있어 국내도 이와 크게 다르지는 않으나,경쟁 모델들과의 경쟁을 위해 주력 트림이 2000만 원대 중반으로 형성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osenhot@osen.co.kr
르노삼성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