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 호평으로 정규 편성된 tvN 역사버라이어티 '렛츠고 시간탐험대'(이하 '렛츠고')가 출연자들의 시대별 프로필 컷을 공개하며 방송임박을 예고했다.
tvN 측은 18일 개그맨 남희석, 장동민, 유상무, 조세호, 김주호를 비롯해 추가로 합류한 개그맨 이상준, UFC 코리안 파이터 1호 김동현 등 7명의 출연진의 시대별 프로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고려시대 왕, 신라시대 화랑, 6.25 시대 군인, 조선시대 추노꾼, 개화기 모던보이, 조선시대 노비, 선사시대 원시인 등 시대상을 보여주는 코믹 분장으로 프로그램 콘셉트를 자연스럽게 드러냈다.

앞서 '렛츠고'는 파일럿 프로그램 방송 당시 장동민, 유상무, 조세호, 김주호 등 출연자들이 제작진과 일명 ‘노비 계약’을 맺고 조선 건국이래 가장 태평성대를 이루었던 성종시대의 어느 양반 댁 노비로 분했으며,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실제 노비의 삶을 보여줘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렛츠고' 김형오 PD는 "프로그램 준비를 위해 웬만한 역사책은 모조리 독파했을 정도로 연구를 많이했다. 우리가 미처 몰랐던 역사적 사건들을 예능으로 즐겁게 풀어보려고 한다.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떠난다는 기존 포맷은 유지하되, 매회 새로운 소재로 변화를 주어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얻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계획"이라며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렛츠고'는 지난 16일~17일 양일간 전라남도 순천 일대에서 첫 촬영을 마쳤으며, 내달 14일 오후 10시 첫방송된다. 매주 토요일 '응답하라 1994' 다음 시간대 편성돼 방송될 예정.
g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