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고창석 아내 이정은, 알고보니 23년차 배우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3.11.18 14: 35

‘응답하라 1994’에서 삼천포(김성균 분)의 엄마 역을 맡은 배우가 고창석의 아내인 배우 이정은으로 밝혀져 화제다.
지난 16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 10회분에서 삼천포가 성나정(고아라 분), 해태(손호준 분), 조윤진(민도희 분)과 함께 자신의 고향 삼천포로 여행을 떠나는 내용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삼천포의 부모가 등장한 가운데 삼천포의 엄마가 맛깔스러운 사투리 연기로 눈길을 끌었다. 알고 보니 삼천포의 엄마 역을 맡은 배우는 고창석의 아내 이정은.

이정은은 부산 출신으로 극 중 사투리를 자연스럽게 구사한 것. 1973년생인 이정은은 고창석과 동문으로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를 졸업했고 1991년 영화 ‘하얀 비요일’로 데뷔했다.
이후 영화 ‘황해’, ‘전우치’, ‘마더’, ‘고고70’, ‘4교시 추리영역’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으며 ‘시선 너머’와 ‘니마’에서 주연을 맡았다. 영화 ‘혈투’에서는 남편 고창석과 함께 부부연기를 펼친 바 있다.
네티즌들은 “고창석 아내라니 정말 깜짝 놀랐다”, “고창석 아내였다니 완전 신기하다”, “고창석 아내가 배우였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kangsj@osen.co.kr
tvN ‘응답하라 1994’ 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