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미디어허브가 국내에서 ‘스크린 NFC 양방향 광고 서비스’를 처음 도입한다. 미디어콘텐츠기업 KT미디어허브는 영화관 메가박스를 통해 ‘스크린-NFC(Near field communication) 광고 상품’을 출시하고,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스크린 NFC 양방향 광고 서비스’는 극장에서 관객은 영화 시작 전, 상영관 내 스크린에서 나오는 광고 안내에 따라 앞자리 NFC 칩이 내장된 의자를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태그하면, 다양한 이벤트 등 맞춤형 메시지가 해당 스마트폰에 전달된다.
오세훈 KT 미디어허브 매체기획팀 팀장은 “스크린 광고가 기존 단방향 매체에서 브랜딩과 퍼포먼스가 가능한 양방향 매체로 진화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최근 시범 운영에서 전체 관람객 중 평균 15%의 관객이 NFC를 태그 했다.이는 기존 모바일 광고보다 월등히 높은 참여율”이라고 설명했다.

KT미디어허브는 올해 말까지 시범 사업을 진행한 후, 내년 상반기 중 서울과 수도권 영화관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KT미디어허브는 이 기술과 관련한 핵심 기술을 특허 출원 중이다. 스크린 NFC 양방향 광고 서비스는 메가박스 코엑스 점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도 KT미디어허브는 발권부터 입장객 정보, 상영 영화 정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 처리할 수 있는 정보처리 시스템 ‘i-TMS(통합 스크린 광고 자동화 기술)’ 기술을 내놓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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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미디어허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