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영 '스타뷰티쇼', 뷰티프로 최초 해외 포맷판매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3.11.20 10: 30

SBS E! ‘서인영의 스타뷰티쇼’가 뷰티 프로그램으로는 최초로 해외에 포맷이 판매됐다고 20일 SBS E!가 밝혔다.
이날 SBS E! 측은 "2014년에는 동남아 버전의 ‘스타뷰티쇼’가 방송될 예정"이라며 "캄보디아 방송국 외에도 현재 여러 나라와 추가적으로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2년 시작해 현재 시즌3를 방영 중인 '스타뷰티쇼'의 포맷은 캄보디아 지상파  Hang Meas TV에 판매됐으며, 해당 방송사는 내년 하반기 캄보디아 판 ‘스타뷰티쇼’를 방송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스타뷰티쇼’의 김용규 PD는 “아시아 시장에서 한국의 드라마, 예능에 이어 다양한 콘텐츠에 눈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 ‘스타뷰티쇼’ 역시 캄보디아 방송국의 적극적인 의지로 성사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시아에 불고 있는 K-뷰티(beauty) 돌풍이 대단하다. 뷰티 프로그램의 포맷 판매는 현상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스타뷰티쇼'는 스타일 아이콘 MC 서인영과 국내 최고의 메이크업, 헤어 아티스트들이 자문하고 출연하는 프로그램. 고소영, 김남주, 미란다커, 바바라 팔빈 등 국내, 외를 넘나드는 셀러브리티들이 방문해 다양한 뷰티 시크릿을 공개한 바 있다.
plokm02@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