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세계 최초의 커브드(곡면)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갤럭시 라운드'가 힘을 내지 못하는 가운데 삼성전자의 차기 스마트폰 '갤럭시 s5'의 비공식 콘셉트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끌고 있다.
영국 통신업체 O2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O2 구루TV'는 21일 '삼성 갤럭시 s5 단독 콘셉트 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O2 구루TV'가 IT 전문 매체인 T3, 테크레이더, 기즈모도와 함께 '갤럭시 s5'의 세부 사항을 추정해 만든 3D 렌더링 영상이다.
영상에 따르면 갤럭시s5는 64비트 옥타 코어 프로세서, 3기가바이트(GB) 램과 더불어 4000밀리암페어(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또 본체가 앞뒤 30도로 휘어지는 플렉서블 몸체에 액정 크기는 5인치가 될 것으로 소개됐다.
갤럭시s5 콘셉트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정말 뛰어난 작품이다. 이대로만 출시된다면 바랄 것이 없다", "실제 제품이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지만 2014년이라면 이 정도 스펙은 가능할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세계 최초의 커브드(곡면) 스마트폰 ‘갤럭시 라운드’ 출시했다. 하지만 현재까지 판매량이 기대한 만큼에는 못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osenhot@osen.co.kr
'O2 구루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