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비 원더가 등장만으로 좌중을 압도했다.
스티비 원더는 22일 오후 8시 홍콩 아시아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엠넷 연말시상식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빅뱅이 시상한 Music makes one ambassador award를 수상했다.
스티비 원더가 등장하자 가수들을 포함, 관객들이 기립해 그를 반겼다. 스티비 원더는 영어로 “정말 감사합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한국어 중국어로 인사를 전했다.

스티비 원더는 “저는 결코 오늘 밤에 참석할 수 있을 거라고 예상한 적이 없습니다. 이렇게 축제에 함께 있는 게 영광입니다”라며 “이 세상 어디든지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하지 못했는데 지금 저는 여기에 당신들과 함께 이렇게 같이 있다는 게 행복합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건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랑의 음악, 사람들에 대한 음악 그래서 나는 정말 행복합니다”고 덧붙였다.
스티비 원더는 “비틀즈의 ‘All You Need Is Love’처럼 우리가 필요한 건 사랑입니다. 이 세상에 지금 필요한 건 사랑입니다”라며 사랑에 대한 음악이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강조했다. 재차 우리 모두가 함꼐 세상을 바꿀 수 있음을 강조한 스티비 원더는 “정말 사랑합니다”라는 손키스로 감동적인 소감을 마무리했다.
2013 MAMA 시상은 총 19개 부문에서 이뤄지며 3개 부문에서 대상을, 16개의 일반부문 시상이 진행된다.
시상식은 5개 대륙 총 93개국 약 24억명 가시청자를 대상으로 방송된다. 해당 방송은 호주, 말레이시아, 마카오, 미얀마,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홍콩, 캄보디아, 미국, 일본, 베트남 등 15개국에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이외 국가들에서는 녹화 방송된다. 이외에 공식 웹사이트와 유튜브, 여우쿠 투도우를 통해서도 생중계 된다.
minhe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