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평균 라면 빈도가 관심을 받고 있다. 한달간 라면을 먹은 사람은 무려 79%로 주 1회씩 월 4회가 평균이었고, 소비량 역시 세계 1위로 밝혀졌다. 다섯 명 중 네명이 빼놓지 않은 음식이 라면이라는 사실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갤럽이 지난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904명에게 최근 한 달간 라면을 먹은 적 있는지 물은 결과 79%가 ‘먹은 적 있다’, 21%가 ‘먹은 적 없다’고 답했다.
최근 한 달간 라면을 먹은 사람은 남성(84%)이 여성(73%)보다 많았고 연령별로는 40대 이하에서 약 90%로 나타나 50대(71%)와 60세 이상(56%)에 비해 많았다. 1963년 이후 우리나라 라면 역사 50년을 감안하면 현재 20대부터 40대는 태어나면서부터 라면을 접했고 함께 성장한 세대다.

최근 일주일간 라면을 먹은 빈도를 물은 결과 ‘1회’가 34%로 가장 많았고, ‘2회’가 15%, ‘3회 이상’이 9%였으며, 20%는 ‘최근 일주일간 먹은 적 없다’고 답했다. 성인 열 명 중 여섯 명(59%)은 최근 일주일간 라면을 1회 이상 먹었고, 전체 성인의 라면 취식 빈도는 주간 평균 1.11회, 연간(52주) 기준 58회로 환산할 수 있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라면은 ‘신라면(농심)’이 39%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는 ‘삼양라면(삼양)’ 14%, ‘안성탕면(농심)’ 8%, ‘너구리(농심)’ 6%, ‘진라면(오뚜기)’ 4% 순이었다. 이외 ‘짜파게티(농심)’(1%), ‘참깨라면(오뚜기)’, ‘무파마(농심)’, ‘스낵면(오뚜기)’, ‘사리곰탕면(농심)’ 등이 응답됐다.
한달 평균 라면 빈도 조사결과에 누리꾼들은 "한달 평균 라면 빈도, 몰랐던 사실" "한달 평균 라면 빈도, 라면을 안먹는 사람도 있었네" "한달 평균 라면 빈도, 라면을 역시 뺄 수가 없구나"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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