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슈즈 브랜드 캐터필라, 국내서도 ‘얼스무버즈’ 캠페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3.11.26 10: 09

-각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의 성공 스토리들 전개
글로벌 슈즈 브랜드 ‘캐터필라(Caterpillar)’가 자신만의 성공 스토리를 지닌 리더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Earthmovers(얼스무버즈)’ 캠페인을 국내에서도 진행한다.
Earthmovers(얼스무버즈)는 슈즈 브랜드 캐터필라의 모태가 된 동명의 미국 굴지의 건설 중장비 기업인 ‘캐터필라’의 개척정신에서 영감을 받아 진행 중인 글로벌 캠페인이다. 캐터필라 중장비가 건설을 통해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듯, 자신의 영역에서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가는 리더들의 스토리를 통해 새로운 변화를 만들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영감을 전하고자 했다.

해외에서는 지난 2011년부터 여성 컬렉션을 기점으로 매년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뮤지션 ‘Tyler Hilton(타일러 힐튼)’을 비롯해 아티스트와 댄서, 서퍼, 뮤직 DJ 및 패션 디자이너 등 각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여해 자신들의 인생과 일에 대한 스토리를 전했다.
국내에서는 지난 10월부터 매월, 캐터필라의 브랜드 정신과 부합되는 인물들을 선정해 메시지를 전하고 있으며 뮤지션 ‘강산에’와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캘리그래퍼인 ‘공병각’,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 ‘플래닛드림’의 대표 ‘김록’ 및 패션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의 디렉터 최종규 씨가 참여한 바 있다.
또한 이번 달에는 타투이스트 그룹 ‘와일드로즈’의 하동구 씨를 새로운 인물로 선정, 그의 인생 가치관과 직업적인 성취 및 꿈에 대한 성공 스토리를 캐터필라 온라인 블로그와 패션 매거진을 통해 선보였다.
100c@osen.co.kr
캘리그래퍼 공병각 작가의 캠페인 작품(위)과 국내 11월 캠페인 선정인물 타투이스트 하동구 씨. /캐터필라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