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온라인 게임의 살아있는 MMORPG의 신화 '리니지'가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했다. 1998년 첫 서비스 이후 15개월만에 최초로 100만 회원 온라인게임 시대를 열었던 리니지는 한국 온라인게임 역사를 열었을 뿐만 아니라 현재까지도 건재함을 보이고 있다. 단일 게임 최초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한 리니지는 지금도 한국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27일 판교R&D센터에서 정식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하는 기자 간담회를 열고, 단일 게임 최초 누적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 온라인 게임사를 새롭게 써 내려간 ‘리니지’는 1998년 서비스 시작 15개월만에 최초로 100만 회원 온라인 게임 시대를 연 후 2007년 단일 게임 최초로 누적 매출 1조원을 기록한 바 있다.


리니지는 지난 해 12월 최고동시접속자 22만명을 돌파하고, 올해 2분기에 역대 최대분기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제 2의 전성기를 누리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의 지난 15년 간의 의미 있는 성과를 영상으로 조명하고, 향후 진행될 업데이트와 앞으로 변화해 나갈 ‘리니지’의 비전을 소개했다.
리니지 개발총괄 심민규 PD는 ▶간단한 마우스 클릭으로 쉽게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UI 등 ‘플레이 환경 개선’ ▶사냥터 개편, 최강 드래곤 발라카스 등장 등 ‘신규 콘텐츠 및 스토리 강화’ ▶서버간 PVP 도입, 글로벌 통합 서버 오픈 등 ‘고객 플레이 영역의 확장’ ▶근접 물리전투에 특화된 ‘신규 클래스 추가’ 등 앞으로 진화해 나갈 ‘리니지’의 비전을 발표했다.

이성구 글로벌라이브사업실장은 ▶자유로운 정액 요금제 도입 등 ‘고객 멤버십 혜택 강화’ ▶고객 게임 기록 조회 서비스, 개인 맞춤형 플레이 가이드 서비스 등 ‘진화된 데이터 기반 서비스 제공’ ▶‘운영ㆍ계정 정책 개편’ 등 고객 중심으로 변화될 서비스의 비전을 선포했다.
엔씨소프트 CBO(Chief Business Officer, 최고사업책임자) 김택헌 전무는 “많은 고객들이 리니지를 아끼고 사랑해 주신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 리니지가 20주년, 30주년이 될 때까지 고객들과 소통하며 함께 새로운 온라인게임의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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