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케이윌이 '참짜면'으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해피투게더3'의 반전 사나이로 등극했다.
케이윌은 지난 28일 방송된 '해피투게더3' 코너 '야간매점'에서 짜장 참치를 볶은 후 옥수수와 삶은 소면을 넣은 볶음 짜장 참치면, 참짜면(참지짜장면)을 소개했다. 과거 '야간매점'에서 달걀로 국수면을 만든 '한판 김종국수'를 선보였다가 "라면 스프 안 넣은 라면"이라는 혹평을 받았던 그는 참짜면으로 불명예를 완전히 씻어냈다.
그는 "집에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라며 "단맛이 있고 덜 기름지다"고 설명하며 참짜면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 요리를 맛본 박명수는 "밥에 비비면 기가 막히겠다"고 박진영은 "파는 짜장면보다도 맛있다"고 극찬했다. 유재석도 "이게 짜장면 맛이 날까 싶었는데 난다"며 놀라워했다. 케이윌의 참짜면은 출연진 만장일치로 야간매점 메뉴가 됐다.

케이윌은 지난해 11월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끓는 식초물에 달걀푼 물을 넣어 만든 면을 이용해 국수를 선보인 바 있다. 그는 애호박과 당근 등의 재료를 넣어 만든 건강요리 '한판 김종국수'를 선보였으나 "과학교실 같다"는 출연자 비판 속에 메뉴 등극에 실패했다.
한편 이날 '해피투게더3'에는 케이윌 외에 서지석, 박진영, 한은정이 출연했다. 서지석은 치즈고구마쌈을 소개했으며, 박진영은 볶은 김치말이 김밥, 한은정은 잡다구리면을 선보였다.
plokm02@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