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신발 전문 온·오프라인 쇼핑몰 'ABC 마트'가 파격적인 세일을 진행하자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ABC마트는 29일부터 내년 1월1일까지 인기품목들을 최대 70%까지 할인해서 판매하기로 했다. 아디다스, 반스, 컨버스 등 고급 운동화를 1만9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인기를 모으는 겨울부츠도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면서 ABC 마트는 한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에 올랐다.
특히 ABC마트측은 추가 할인 혜택안도 내놓았다. 공식 페이스북·트위터와 친구맺기를 하면 5%추가 할인이 된다. 카카오톡 친구맺기를 하면 상품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OK캐시백 포인트가 1000점 이상이면 사용 가능하하다.
미국 유통업계에서 추수감사절의 다음날 금요일은 대대적인 세일행사를 진행한다. 전날까지 적자를 기록한 유통업체들이 흑자로 돌아선다는 점에서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우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소비자들도 지갑을 열고 쇼핑에 나서 연중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는 날이다.
ABC마트 할인 행사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블랙프라이데이가 뭔데 이러지?", “의미 알고보니 너무 좋은 날이다”, " ABC마트 할인폭이 크다"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ho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