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미샤와 ABC마트가 거의 종일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인 미샤가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파격적인 세일 행사를 벌이고 있다. ABC마트도 파격적인 세일 행사를 벌이고 있다. 특히 ABC 마트 홈페이지는 파격적인 세일 소식에 홈페이지 마비 사태도 겪고 있다.
미샤는 29일과 20일 이틀 동안 구매액과 제품수에 상관 없이 모든 품목 50% 할인이 적용된다. 최초 소비자가 기준이고 일부 품목은 20~30% 할인이다.

ABC마트는 고급 운동화를 선착순으로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아디다스, 반스, 컨버스 등 고급 운동화를 1만9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인기를 모으는 겨울부츠도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특히 ABC마트측은 추가 할인 혜택안도 있다. 공식 페이스북·트위터와 친구맺기를 하면 5%추가 할인이 된다.
카카오톡 친구맺기를 하면 상품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OK캐시백 포인트가 1000점 이상이면 사용 가능하하다.
한편 블랙 프라이데이데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의 다음날 금요일을 칭한다.
미국에서는 이날 최대의 세일이 진행되는데, 이전까지 지속된 장부상의 적자(red figure)가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된다는 점에서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용어가 붙었다.
osenhot@osen.co.kr
미샤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