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인터넷 서점 최초 '모바일 고객센터' 오픈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12.02 10: 45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인터넷 서점 업계 최초로 '모바일 고객센터'를 지난 26일 오픈했다.
알리딘의 '모바일 고객센터'는 알라딘 접속 및 주문 소비자 중 모바일로 접속하고 주문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알라딘은 자사 접속자들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기준 29%의 소비자가 모바일을 통해 접속했으며 이들이 일으킨 매출은 알라딘 주문 건수의 16%, 전체 매출의 11%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이것은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성장한 수치다.

하지만 대부분의 인터넷 서점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고객센터 페이지가 없어 PC용 고객센터로 접속해 문의해야 하는 등 불편 사항 발생시 고객 문의 과정이 다소 번거로운 실정이다.
새롭게 오픈한 알라딘 모바일 고객센터는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 주문조회, 배송추적, 1대 1 상담, FAQ 검색을 모바일에 최적화했다.
또한 회원 상황에 맞는 1대1 스마트 맞춤 방식으로 설계,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예를 들어 고객의 주문이 있을 경우 모바일 고객센터 맨 위에 배송 내역 및 배송 추적을 바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이 단계에서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들을 FAQ 형식으로 이어서 배치했다. 자신이 한 문의에 답변이 달리면 번거롭게 스크롤해 찾을 필요가 없이 역시 맨 위에 배치가 돼 편리하게 볼 수 있다.
또한 모바일 고객센터는 모바일 접속이나 전자책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증가하는 모바일·전자책 관련 문의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자책이나 모바일 관련 문의시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스마트폰 OS나 이용앱의 버전 정보가 필요한데 이 정보도 자동으로 분석돼 문의시 자동으로 삽입된다. 이용자는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어 편하고, 알라딘 고객센터 역시 문의 이용자의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상담이 가능하다.
알라딘 모바일 고객센터는 모바일 기기에서 모바일 알라딘 접속, 또는 알라딘 쇼핑 앱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fj@osen.co.kr
알라딘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