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4주 연속으로 콘텐츠 파워 지수(이하 CPI: Content Power Index)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와 CPI를 공동개발한 CJ E&M 측에 따르면 '응답하라 1994'는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방송된 프로그램들 중 CPI 1위를 차지, 이로써 4주 연속 1위에 등극하게 됐다.
CPI는 닐슨코리아와 CJ E&M이 공동개발한 콘텐츠 파워 지수로 뉴스구독순위(화제성)와 직접검색순위(참여도), 버즈순위(몰입도)를 통합 산출해 결과를 낸다.

'응답하라 1994'는 첫 방송 이후 큰 반향을 일으키며 '응사앓이'를 양산해내고 있으며 드라마와 관련된 OST 등도 음원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등 관련 콘텐츠들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응답하라 1994'의 뒤를 이어 SBS 수목드라마 '상속자들'이 2위를 차지했으며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이 3위에 올랐다.
trio88@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