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김예림 ‘비누’, 몽환 영상 ‘마치 CF 보는 듯’
OSEN 표재민 기자
발행 2013.12.05 20: 59

가수 이승환과 김예림이 뭉친 디지털 싱글 음반 ‘비누’의 티저 비디오가 화제다.
이승환은 5일 오후 소속사 드림팩토리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티저 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20초가량의 짤막한 티저 영상은 ‘비누’의 뮤직비디오를 미리 엿볼 수 있는 예고편의 성격.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이승환과 김예림을 만나볼 수 있다. 두 사람은 푸른빛이 감도는 몽환적인 화면 속에서 차분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특히 이승환은 여전한 동안을 보여 감탄을 자아낸다.

이승환이 3년여 만에 발표하는 신곡 ‘비누’는 이승환 특유의 감수성이 듬뿍 담겨 있는 이승환 표 감성 발라드이다. 항상 시대를 앞서 나가며 평범하지 않은 노래를 보여왔던 이승환답게 이번에도 가요에서는 흔하게 쓰이지 않은 남녀의 동거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폭풍 같은 사랑이 지나간 이후의 현실을 씁쓸하게 곱씹는 가사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곡은 올해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이름을 알린 김예림과 듀엣곡이라 눈길을 끈다. 이승환은 지난 여름 방영된 SBS의 ‘슈퍼매치’에 출연하면서 김예림의 독특한 음색에 반했다. 이승환이 김예림에게 먼저 듀엣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승환과 김예림의 차분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기대 이상의 하모니를 이뤄냈다는 후문이다.
이승환의 소속사 드림팩토리 측은 “이승환이 곧 데뷔 25주년을 맞이하기 때문에 자신을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해준 팬들을 위해 이번에 연말 콘서트 ‘이승환옹 특별 회고전’과 신곡 ‘비누’를 준비했다”고 밝히면서 “특히 ‘비누’는 이승환이 데뷔 이래 최초로 보이는 디지털 싱글이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승환과 김예림이 함께 입을 맞춘 ‘비누’는 오는 10일 발매된다.
jmpyo@osen.co.kr
미스틱 89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