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9개 일간차트 석권..'인기 돌풍'
OSEN 임영진 기자
발행 2013.12.06 17: 27

보이그룹 엑소(EXO)가 9개 일간차트를 석권하며 인기 돌풍을 일으켰다.
엑소는 지난 5일 발표한 겨울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 ‘12월의 기적(Miracles in December)’으로 음원사이트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9개 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공개 직후 주요 실시간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냈으며 4시간 만에 9개차트 정상에 선 바 있다.
‘12월의 기적’ 한국어 버전은 아이튠즈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몰도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싱글차트 및 인도네시아 팝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중국어 버전은 홍콩 싱글차트 1위 등 총 6개 지역에서 1위를 휩쓸었다.

‘12월의 기적’은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아름다운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발라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후 겪는 애절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엑소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져 겨울 감성을 자극한다는 평이다.
한편, 엑소는  6일 KBS 2TV ‘뮤직뱅크’, 7일 MBC ‘쇼! 음악중심’, 8일 SBS ‘인기가요’ 등에 출연하는 등 12월 한 달 간 스페셜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plokm02@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