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새정치추진위' 공동위원장, 박호군·윤장현·김효석·이계안 등 4명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13.12.08 11: 25

[OSEN=이슈팀]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신당 창당 행보가 본격화되고 있다.
안철수 의원은 8일 신당 창당 준비 실무기구인 '국민과 함께하는 새정치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에 박호군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총장, 윤장현 광주비전21 이사장, 김효석·이계안 전 의원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또안 의원의 최측근인 송호창 무소속 의원은 소통위원장을 맡기로 했으며 안 의원측의 공보를 맡아온 금태섭 변호사는 대변인을 맡는다.

박호군 총장은 1947년 인천 출생으로 서울대 문리과를 나와 미국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대학원에서 이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장과 과학기술부장관 등을 역임했다.
윤장현 이사장은 1949년 광주 출생으로 조선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조선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아시아인권위원회 이사, 아름다운 가게 전국 대표, 한국YMCA 전국연맹이사장을 역임했다.
김효석 전 의원은 1949년 전남 장성 출생으로 광주제일고과 서울대 상대를 나왔다. 중앙대에서 경영학을 가르치다 16대 국회 때 정계로 진출한 김 전 의원은 3선 국회의원 출신으로 민주당 정책위의장을 역임한 정책통이다.
이계안 전 의원은 1952년 경기도 평택 출생으로 서울 경복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현대자동차 대표이사를 지낸 기업인 출신으로 17대 국회 당시 열린우리당 비례대표로 원내에 진출했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