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정자랑기자]SK텔레콤의 ‘스마트빔’이 판매 5만대를 돌파하며 국내외 초소형 빔 프로젝터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SK텔레콤은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앱세서리 형태의 초소형 프로젝터(PICO Projector) ‘스마트빔’의 판매실적이 누적 기록으로 5만대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5만대 판매기록 달성은 지난 해 9월 판매를 시작한 이래 15개월 만의 기록으로 규모가 크지 않은 초소형 프로젝터 시장에서 월 평균 3000대 이상을 꾸준히 판매했다는 의미도 가진다.

특히 3분기에는 월평균 6000대 이상을 판매하며 전 분기 대비 약 두 배 가까운 실적으로 급속 성장했다고 SK텔레콤을 밝혔다.
SK텔레콤의 스마트빔은 가로 세로 높이 모두4.6cm인 세련된 큐브 모양에 무게가 129g 에 불과할 정도로 가벼우며 ‘MHL’ 기능이 내장된 스마트폰과 케이블만 연결하면 별도의 설정 없이도 동작이 가능해 남녀노소 모두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스마트빔의 높은 인기로 직접 제품을 보고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요청이 늘어남에 따라 이달부터 전국 약 300여개 대형 유통 대리점을 중심으로 판매처를 확대한다. 스마트빔 취급 매장은 온라인 T월드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연말을 맞아 SK텔레콤은 밝기 40루멘의 ‘스마트빔 아트’와 동일한 스펙의 ‘스마트빔 블랙에디션(IC-200B)’ 모델을 오는 12일 출시할 예정이다. 스마트빔 블랙에디션은 블랙 컬러가 갖는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박철순 SK텔레콤 박철순 컨버전스 사업본부장은 “지난 해 2~3만 정도였던 국내 피코프로젝터 시장 규모가 스마트빔의 인기로 약 두 배 가까이 성장하는 등 프로젝터 대중화 시대가 열렸다”며, “스마트빔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신제품 생산, 유통채널 다변화와 더불어 스마트빔 전용 컨텐츠 추가에도 노력해 국내외 스마트 앱세서리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 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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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