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9일 오전 서비스장애 해명 "네트워크관련 장비 문제"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3.12.09 14: 15

[OSEN=정자랑기자]카카오가 9일 오전 발생한 서비스 장애와 관련해 입장을 내놨다. 카카오는 9일 네트워크 관련 장비에 문제가 발생해 일부 서버와의 접속이 원활하지 못했다고 서비스 장애에 대해 설명했다.
카카오는 보도자료를 통해 "오전 8시 30분경 부터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이 되지 않고, 카카오 게임, 카카오스토리 등 관련 서비스 접속이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났다. 9시 20분부터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을 비롯한 주요 서비스 정상화가 시작됐으며, 10시 20분경 전체 서비스 장애 복구가 완료됐다"고 설명했다.
확인 결과 네트워크 관련 장비에 문제가 발생, 일부 서버와의 접속이 원활하지 못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비스 장애 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1월에 부산 IDC센터를 구축을 시작으로 꾸준히 이중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이중화가 적용 되지 않는 서버에 문제가 발생해 예상보다 복구가 늦어졌다"고 언급했다.
 
카카오는 지난 11월 목동 IDC 센터에 추가로 입주하는 등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중화 작업을 신속히 마무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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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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