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연말을 장식할 '빅' 콘서트 총정리!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3.12.10 09: 55

[해리슨의 엔터~뷰 (Enter-View)] 2013년도 이제 20여 일 밖에 남지 않은 가운데,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국내 공연 시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하다. 공연업계의 한 해 농사를 마무리하는 시기인 12월 남은 기간, 과연 어떤 아티스트들이 관객동원에 성원해서 멋진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될 지 열릴 예정인 주요 콘서트들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 조용필, 이문세, 이승철, 싸이 / 공연 지존들의 전쟁 –
라이브 콘서트 하면 떠올리게 되는 대한민국 대표 공연 지존들이 역시나 2013년 연말 무대에 선다. 먼저 ‘가왕’ 조용필은 12월 13일에서 15일까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Hello(헬로) 투어”의 앵콜 콘서트를 통해, 올 한해 가요계에 큰 이정표를 남긴 것에 대한 마침표를 찍게 된다.

지난 6월 1일부터 “대한민국 이문세”투어를 가져 온 이문세는 이달 14일, 21일, 28일에 부산, 고양대구를 잇는 지방 공연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며, 이승철 역시 전국 투어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20일부터 2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홀에서 “크리스마스 콘서트 Carol Line”으로 팬들과 함께 한다.
한편 윤종신은 “2013종신연예대상”이란 타이틀로 이번 주 13일(금)에서 15일(일)까지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공연을 치를 예정이고, 이승환은 “이승환 옹 특별회고전”이란 독특한 제목을 내걸고 서울, 부산, 고양으로 이어지는 연말콘서트를 13일부터 29일 사이에 열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오랜만에 국내 공연 무대에 복귀하는 ‘국제가수’ 싸이에 대한 관심이 높다. 공연 예매 율 1,2위를 다툴 정도로 싸이의 라이브 콘서트를 기다려 온 많은 팬들에게 지지를 받고 있는 중으로, 싸이는 12월 20일부터 24일까지 체조경기장에서 관객들과 조우한다.
- 성시경, 김준수, 컬투, 브아솔 / 연말 공연 시장의 강자들 -
현재 주요 공연 예매 사이트를 보면 위에 열거한 아티스트들이 공연 지존들과 더불어 상위권에 포진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2~30대 여성 팬들의 절대적인 사랑을 얻고 있는 성시경은 12월 30일과 31일 체조경기장에서 갖는 콘서트를 통해 2013년을 마무리하며, 세계 도처의 K-Pop 마니아들의 열광적인 호응에 힘입어 시아 준수는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성시경과 같은 일정으로 여러 나라에서 온 자신의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개그맨 겸 가수 컬투는 12월 18일에서 25일까지 “2013 컬투 크리스말쇼” 콘서트를 통해 전통적인 공연 강자임을 다시금 보여 주고 있으며, 일산 킨텍스에서 20일부터 6일간 데뷔 10주년 기념 무대를 선보일 브라운아이드소울 역시 높은 티켓 판매율을 자랑하고 있다.
이 밖에도 19일에서 22일 사이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전국 투어 서울 공연을 갖는 박진영,  “김군의 성탄”이란 콘서트를 준비 중인 김연우(21일~25일)와 ‘유기농 사운드(Organic Sound)’를 라이브 무대에서 선보이겠다는 바이브(28일~31일 코엑스 홀) 역시 높은 예매 율을 기록하고 있다.
- YB와 박정현, 거미와 휘성 / 인기 뮤지션들의 조인트 콘서트 –
2013년 연말 공연 리스트에는 잘 나가는 뮤지션들의 콜라보레이션 콘서트도 빠지지 않고 관객을 맞이할 채비 중이다. 먼저 YB와 박정현이 합동 무대를 펼칠 예정인 “그해, 겨울”이 높은 티켓 판매율을 보이고 있는데,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두 팀의 조합이 오히려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는 듯 하다. 23일부터 성탄절까지 3일간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오랜 친구 사이인 거미와 휘성 역시 두 사람이 함께 하는 공연을 8년 만에 갖게 되는데, 올해 마지막 날 삼성동 코엑스 홀에서 한국 R&B음악을 대표하는 보컬리스트로서 최고의 라이브 무대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중이다.
바비 킴, 박완규, 이 정, 알리 등 네 명의 가수가 무대에 서는 “2013 더 보컬리스트” 콘서트도 음악 팬들이라면 주목해 볼 만하다. 빼어난 가창력으로 고정 팬을 확보하고 있는 네 뮤지션을 한꺼번에 접할 수 있는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데, 서울(13~14일)과 광주(24일)에서 총 3차례에 걸쳐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한다.
그리고 케이윌, 서인국, 10cm, 딕펑스 등 2~30대 층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아티스트들과 자우림 과 넬 등 관록 있는 록 밴드의 콘서트 역시 2013년 연말 주요 공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놓고 있다.
[해리슨/대중음악평론가]osensta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