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94', 카메오도 역대급…50명 넘겼다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3.12.10 15: 26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공감을 자아내는 내용 전개와 더불어 50여명을 훌쩍 넘긴 풍성한 카메오 군단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지난 10월 18일 첫 방송된 '응답하라 1994'(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는 총 21화의 에피소드 중 15화까지 진행된 상태. 특히 나영석 PD, 허경영 등을 비롯해 김민종, 이경실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극의 재미를 불어넣고 있다.
1화에 등장한 성동일(성동일 분)-이일화(이일화 분) 부부의 늦둥이 쑥쑥이(육성재 분)를 시작으로 신촌하숙집에 들어왔다 쫓겨난 하숙생들(나영석 PD, 허경영, 홍석천), 의대생 쓰레기(정우 분)가 있는 병원의 의사(김광규, 김종민)도 눈길을 끌었다.

걸그룹 달샤벳 우희는 과팅 에피소드에서 하희라 역, 나인뮤지스 민하, 경리, 이유애린은 미팅 에피소드에서 나정(고아라 분)의 대학 친구들로, 애프터스쿨 주연은 쓰레기의 의대생 동기로 등장해 전작에 이어 또 다시 흰 가운을 입었다. 여가수 앤씨아(NC.A)는 쑥쑥이의 여자친구로 등장했다.
쓰레기와 해태(손호준 분)가 출연했던 영화 '바람'으로 호흡을 맞췄던 배우 이유준, 지승현, 양기원 등은 7화 '그해 여름' 미팅 에피소드에서 나인뮤지스 멤버들과 마주해 특유의 대사로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배우 김원해, 김영선, 김병춘, 이정은, 김한종, 장광, 김시운, 한그림, 김민영, 이봉련, 최종훈, 1994년 농구대잔치 황금기를 이끌었던 연세대학교 농구단 3인방 문경은, 우지원, 김훈, 전 아나운서 신영일, 농구해설위원 최인선, 개그우먼 이경실, 개그맨 정성호, 이용진, 윤진영, 미스코리아 서은채, 성동일의 실제 아들인 성준, 가수 김정민, 김민종 등이 카메오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쓰레기의 첫사랑으로 등장한 성우 서유리, 쓰레기의 사촌동생으로 출연한 김슬기 등은 단순 카메오를 넘어 극의 러브라인 흐름에 적잖은 영향을 끼치는가 하면 의미심장한 대사로 화제가 됐다.
특히 전작 '응답하라 1997'의 인기를 견인했던 서인국, 정은지, 호야, 신소율의 카메오 촬영 소식이 공개돼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오는 13일 방송되는 '응답하라 1994' 16화는 해태에게 면회를 가는 삼천포(김성균 분)와 윤진(도희 분), 공개 연애를 선언한 나정과 쓰레기에게 닥치는 시련 등이 그려질 예정이다.
g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