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왁스가 윤건의 새 앨범 발매를 축하하며, 응원의 목소리를 보탰다.
왁스는 10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자석같은 남자 윤건의 '자석처럼' 화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윤건의 신곡 '자석처럼' 뮤직비디오 영상을 링크했다. 이에 윤건은 해당글을 리트윗하며 "난 S극 누난 N극"이라는 글로 화답했다.
앞서 왁스는 지난 9일에도 윤건이 올린 미니앨범 '코발트 스카이 072511(Kobalt Sky 072511)' 발매 소식글을 인용 "기대됩니다! 윤건씨"라는 글을 게재했고, 윤건은 "왁스씩 고마워요"라는 답 멘션을 보냈다. 두 사람은 이후 "저 윤건씨 팬이에요", "어머낫! 행복하세요"라는 글을 재차 주고받아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발표된 윤건의 앨범 '코발트 스카이 072511'에는 타이틀곡 '자석처럼'을 비롯해 인트로곡 '디파쳐(depature)', 브리티시 록사운드의 신나는 16비트의 곡으로, 일탈을 꿈꾸는 이들에게 자유로움을 선물하는 '프리(Free)', 햇살의 반짝거림을 표현한듯한 기타리프가 돋보이는 '선샤인(Sunshine)', 아웃트로곡 '어라이브드(arrived)' 등이 수록됐다.
한편 윤건은 현재 SBS 디자인 창조 프로젝트 '패션왕 코리아'(연출 안상남)에 출연하며 패셔니스타로서 감각을 드러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10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 KBS 2TV '1대 100'에 출연해 6단계에서 탈락했다.
왁스는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 두번째 OST '사랑바람'에 참여했다.
gat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