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구글글래스' 무상 업그레이드…초기 모델 특히 권장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3.12.11 11: 23

[OSEN=이슈팀] 구글이 차세대 혁신 ‘구글 글래스’를 무상으로 교환해준다.
11일(한국시간) 엔가젯 등 해외 IT 전문 매체를 비롯한 주요 외신들은 “구글이 구글 글래스 체험자 대상으로 기존 ‘구글 그래스’를 신형으로 교환해준다”고 보도했다.
새로운 ‘구글 글래스’로의 교환은 이벤트로 진행되며 기존 이용자들은 모두 해당된다. 이벤트 기간은 내년 2월 5일까지.

구글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4일 기존 모델 체험자들에게 이메일 서신을 통해 ‘구글 글래스’를 무상으로 최신 모델로 업그레이드 해주겠다고 밝혔다. 새 구글 글래스는 평소에 착용하던 안경에도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보다 편리해졌다.
구글은 이번 업그레이드가 의무 사항은 아니라고 밝혔지만 앞으로 발매될 구글 글래스 액세서리 및 추가 기능이 초기 모델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며 업그레이드를 권장했다.
일반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는 구글 글래스 최종 모델 발매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업계서는 2014년 상반기 중 출시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구글 글래스 무상 업그레이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구글 글래스, 일반인들은 언제 만져 볼 수 있는 거냐" "구글 글래스, 처음에는 이상했는데 자꾸 보니 적응이 된 듯" "구글 글래스, 편리하다고 해도 아무리 봐도 내 눈에는 드레곤볼이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osenhot@osen.co.kr
구글 글래스./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