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세대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린 영화 '청춘예찬'(감독 최종운)이 내년 1월 2일로 개봉을 확정하고 유쾌한 매력의 포스터와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포스터에는 영화가 주는 일련의 시련들과 이를 본인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극복해 나가는 주인공 태평(김남희)의 코믹하면서도 한탄 섞인 표정이 담겨 있다.
포스터의 배경은 80, 90년대를 연상케 하는 한 선술집. 대학가를 주름잡던 이른바 '킹카'에서 현재는 이곳저곳에서 치이기에 바쁜 말단 샐러리맨으로 살아가고 있는 태평이 잠시나마 삶의 위안을 얻고자 선택한 장소가 바로 이 곳이다.

세련되고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한 때 잘 나갔던 자신을 추억하기에 충분한 감성을 지닌 이 배경은 "나 예전에 잘 나갔었거든! 근데 이젠 'ONE OF THEM'이야. 걔 중 하나라구.."라는 카피와 함께 같은 상황에 놓인 2040 세대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메인포스터와 함께 주인공 태평의 좌충우돌 반전인생이 담긴 예고편도 공개됐다. 예고편은 태평과 친구들의 대학 시절 모습으로 시작된다.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감이 넘치고 모든 여자들에게 당당한 태평의 모습은 '자신감 역대 최강! 세상에 널린 건 여자! 세상 어디에도 없던 난(?) 놈인 줄 알았다'라는 카피와 함께 세상 부러울 것 없던 킹카 태평의 유쾌하면서도 코믹한 매력을 보여준다.
이어 군입대를 시작으로 취업과 결혼생활을 통해 새로운 삶과 마주하게 되며 미처 예상치 못했던 시련으로 접어드는 과정이 '한 때는 잘~나갔던 모든 남자들을 위한 100% 리얼 공가 스토리! 왕년의 당신은 안녕하십니까?'라는 카피와 함께 2040 세대에 깊은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nyc@osen.co.kr
화란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