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이슈팀] 구글이 구글 글래스를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최신 모델은 일반 안경에 장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11일(한국시간) 해외 언론들의 보도에 의하면 구글이 구글 글래스 초기 모델 체험자들을 대상으로 내년 2월 5일까지 최신 버전으로 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준다.
눈에 띄는 점은 기존 모델처럼 안경에 부착돼 나오는 형태가 아닌 일반 안경이나 선글라스에서도 착용이 가능해 활용성이 강화됐다는 것이다. 이로써 구글은 구글 글래스의 시장 확대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는 분석이다.

지난 11월에는 구글이 구글 글래스 출시 확대를 논의 중이라는 보도도 나온 적이 있어 구글 글래스의 출시 임박과 시장 확대설에 무게가 실리고 있는 상황이다.
구글은 이미 현지시간으로 지난 4일 초기 모델 체험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해당 소식을 전했다.
구글은 이번 업그레이드가 의무 사항은 아니라고 했지만, 향후 발매될 구글 글래스 액세서리 및 추가 기능이 초기 모델 지원이 안될 수도 있다며 업그레이드를 권장했다
업계서는 이르면 내년 초에 구글 글래스가 출시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글 글래스 무료 업그레이드 소식에 누리꾼들은 "구글 글래스, 무료로 줘도 딴 세상 얘기" "구글 글래스, 일반 안경에도 착용 가능하다니 갑자기 탐난다" "구글 글래스, 아무리 편리해도 아직까지는 모양새가 이상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osenhot@osen.co.kr
구글 글래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