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EN=김사라 인턴기자] 개그맨 출신 가수 이동우가 3년 만에 지상파 음악방송에 복귀한다.
이동우는 지난달 19일 재즈 앨범 ‘이동우 스마일 터닝 투 재즈(LEE DONG WOO ‘SMILE’ TURNING TO JAZZ)’를 발매, 타이틀곡 ‘플라이 위드 유(Fly with You)’로 음악 프로그램에 복귀한다.
이동우의 컴백은 그가 2010년 틴틴파이브 멤버들과 ‘다섯 남자의 다섯 번째 이야기’로 활동한 후로 3년 만이다.

이동우는 지난 4일 MBC MUSIC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12일 Mnet ‘엠카운트다운’, 오는 14일 MBC ‘음악중심’, 그리고 15일 SBS ‘인기가요’에 잇따라 출연하며 본격적인 음반 활동에 돌입한다.
이동우는 오랜만의 음악방송 출연을 앞두고 “재즈 가수를 가요프로그램 무대에 세워준 방송 제작 관계자 분들께 감사하고 싶다. 장르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무대에 실현하고자 하는 방송가의 움직임에 앞장설 수 있어 의미가 깊다. 많은 분들이 저를 통해 재즈의 매력에 빠질 수 있길 바란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번 타이틀곡 ‘플라이 위드 유’는 틴틴파이브의 멤버로서가 아닌 이동우의 첫 솔로 재즈곡이다. 웅산이 작사, 작곡했으며 스윙재즈의 짜릿한 쾌감을 시원하게 표현했다.
sara326@osen.co.kr
SM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