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하이 캐롤, 여성 듀엣이란 이런 것…황홀한 음색
OSEN 박현민 기자
발행 2013.12.17 12: 10

YG엔터테인먼트의 새 유닛 봄&하이(BOM&HI)가 매력적인 음색의 조화를 내세운 캐롤로 음악팬들을 만족케했다.
17일 0시 삼성뮤직을 통해 공개된 봄&하이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크리스마스 대표 시즌송으로 손꼽히는 머라이어캐리의 원곡을 재해석한 노래.
신비한 음색의 이하이의 보이스와 그룹 2NE1에서 깊은 느낌의 보컬색을 냈던 박봄의 목소리가 한데 어우러져 밝고 경쾌한 느낌이 묻어났던 원곡을 한층 무겁고 느린 재즈 발라드로 바꾸었다.

피아노 반주와 함께 시작되는 이하이의 노래와 이를 받아내는 박봄의 노래, 이후 드럼과 기타가 차례로 추가되면서 두 사람이 주고 받는 노래가 흡사 재즈 즉흥연주를 떠올리게 한다.
중저음의 이하이와 고음을 내지르는 박봄의 목소리가 여성 듀엣의 한계를 한단계 뛰어넘은 듯한 조합으로 리스너의 귀를 기분좋게 자극한다.
해당 곡은 17일 0시 삼성뮤직을 통해 최초로 3일간 무료다운로드 및 스트리밍으로 독점공개 된 후 오는 20일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선보인다. 오는 20일부터는 빅뱅 태양과의 두 번째 프로젝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gat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