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까지 누적 판매 렉서스 전체 판매의 50% 차지, 전체 판매도 전년비 21% 성장
수입 프리미엄 시장에서 독일 디젤의 강세 속에 렉서스 하이브리드 중형세단 New ES 300h의 ‘존재감’ 이 친환경이라는 명제를 업고 두드러지고 있다.
렉서스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의 판매를 분석한 결과 렉서스 ES300h는 2,189대가 판매 된 것으로 집계 됐다. 이 수치는 전체 렉서스 판매대수 4,390대의 50%에 달하는 수준이다. 이 같은 ES300h의 활약으로 렉서스의 전체 판매도 전년 동기 대비 21% 늘어났다.

또한 ES300h를 포함, 플래그십 LS600h에서 컴팩트 해치빽 CT200h에 이르기까지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총 2,611대의 판매실적을 기록해 전체 판매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2012년 연간 렉서스 하이브리드 판매비중 38%를 크게 상회하고 있는 결과다. ES300h를 중심으로 렉서스 하이브리드가 올해 렉서스 판매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셈.
이 같은 렉서스 New ES 300h의 인기비결은 복합연비 1등급(도심 16.1km/L, 고속 16.7km/L, 복합 16.4km/L)의 동급 최고의 연비성능과 엔진과 모터를 결합한 203마력(PS)의 시스템 출력, 103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라는 스펙이 잘 말해 준다. 연비와 정숙성뿐만 아니라 성능과 친환경성을 모두 겸비한 렉서스 하이브리드의 진가가 시장에서 확고하게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고 렉서스 관계자들은 입을 모은다.
렉서스는 플래그십 모델에 적용되는 고급 옵션을 대폭 추가한 2014년형 렉서스 New ES로 ‘돌풍’을 계속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10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2014년형 New ES 300h와 ES350의 Supreme(기본형)과 Executive(고급형) 전 모델에는 플래그십 모델에 주로 적용되는 뒷좌석 컨트롤러를 비롯, 열선시트, 뒷좌석 에어컨을 독립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3존 에어컨 시스템이 기본 장착됐다.(ES 300h Premium 제외)
뒷좌석 컨트롤러로 열선 시트를 3단계로 조절하는 것은 물론 뒷좌석의 공조를 독립적으로 조정 해 쾌적한 온도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컨트롤러를 통해 오디오 시스템과 뒷좌석의 햇빛 차단을 위한 전동식 선쉐이드도 컨트롤이 가능하다.

최고급 사양인 Executive에는 새롭게 사각지대 감지장치인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Blind Spot Monitor)도 장착됐다. BSM은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이 접근해 올 경우 아웃 도어 인디케이터에 경고등이 켜지며 운전자에게 신호를 보내는 안전장치다. 기존 동급 최대 10개의 에어백 및 어드벤스드 오토 로테이션 타이어 공기압 감지 시스템 등과 함께 보다 완벽한 안전성을 구현했다.
Executive의 경우, 15개의 스피커와 함께 어우러지는 하이엔드 마크레빈슨 프리미엄 서라운드 시스템과 더불어 새롭게 뒷좌석 컨트롤러, BSM 등 LS급의 기본옵션이 장착 돼 넓은 실내공간(이전세대比 휠베이스 + 45mm)과 더불어 상위클래스의 대형 럭셔리 세단에 필적할 만한 편의사양을 갖췄다.
한편 지난 4월 렉서스 하이브리드에 대한 고객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출시된 4000만 원대 ES300h Premium은 2014년 모델 변경을 통해 앞좌석 통풍시트 기능이 새로 추가되면서도 가격은 이전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다.
렉서스 관계자는 “New Generation ES는 렉서스 특유의 안락함과 정숙성을 갖춘 전륜구동 세단이다. LS급의 뒷좌석 옵션을 장착하면서도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시한 데다 넓은 뒷좌석 공간 등을 감안하면 VIP를 위한 각종 비즈니스 의전용으로도 New Generation ES의 시장이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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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하이브리드 New ES 300h. /렉서스 제공.